방구석lab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4. 설득 (최종화) 본문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고 들을 예정이라 조금 더 유익(?)하게 시간을 쓰기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부제: 서양화 전공자가 본 <청춘조소과>_진실 혹은 거짓 그리고 의문...
*본 드라마를 보고 오시면 더 이해가 가시는 내용입니다.
*저는 조소과 출신이 아니라 서양화과 출신입니다.
조소와 서양화는 미대에 속해 있지만 저는 조소(조소과)에 대해 잘 모릅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는 중국 미대를 나온게 아니라 한국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공적으로도 (조소와 서양화) 그리고 다른 나라의 미대 (중국과 한국)에도 모르는 바도 많아 의문이 드는 점에 대해서도 작성합니다.
이전 내용 :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3. 작업자가 작품을 대하는 태도 (tistory.com)
캡처: 웨이브
ㅡ24화 내용에서ㅡ
*정확히는 23화의 뒷부분과 24화를 섞었습니다. 24화에도 23화의 뒷부분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24화로 올립니다.
망가진 작품 대신 새로운 작품을 하기로 한 자쓰청 팀.
??????????
이해가 가지 않은 부분 :
1. 작품 출품을 하지 못한다고 해도 이 작품은 과제로도 대체한다 하지 않았나??
과제 점수는 어떻게 되는 건가...??
2. 지금 조소과의 존폐위기에 처해있는데 내년이 있나??
교수 왈:
(자쓰청을 향하며)
(교수님은 알고 계신데~ 누가 착한.. 작품 망가트린 앤지~ 아닌지~)
네(너희들) 작품인데 너희가 생각을 제일 많이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여기서 현대 예술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말(설득)만 잘하면 가능하다"입니다.
(쉬안저우가 폐허인가...?)
문화혁명?
의미 역시 만들면 됩니다.
이래서 작업자들도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작 중에서 자쓰청이 친션에게 공개 사과를 하고 조소과는 단합을 합니다.
흔한 미술과의 현실
총장님을 데리고 온 교수
*아래 내용은 엔딩이기 때문에 많은 장면들을 일부로 뺐습니다*
현실에서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드라마라서 가능하며,
친션의 얼굴이 도움이 된 게 더 말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까지 <청춘 조소과>에 관한 리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춘조소과> 후기 및 미대 출신이 본 이야기_링크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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