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lab

[블로그] 이러니 저러니 방문 수 추락..._카카오 사태 이후 본문

이런저런 주저리/이런저런 주저리

[블로그] 이러니 저러니 방문 수 추락..._카카오 사태 이후

어니언 (국내산) 2022. 10. 20. 19:26
728x90


작년 4월부터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9월까지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1일 1포스팅 1년째 되는 날_여러가지 생각 (tistory.com)

[블로그] 1년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_일단 쓰자 (tistory.com)




당시(올해, 22년 5월) 저의 뇌피셜로 1일 1포스팅을 1년간 한 것에 의해 어느 정도 방문수가 슬쩍 높아진 게 아닌지 생각을 했었습니다. 후에 1주일간 쉬면서 상황을 지켜봤었습니다.

[블로그] 1주일간 쉬었지만 오히려 유입은 늘었다_블로그 실험 (tistory.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되는 유입을보며 그동안 쓴 글이 어느 정도는 영향력을 갖고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그 영향이 얼마나 갈지 또 글 쓰는 횟수가 중요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올해 5월 매일 쓰기를 중단한 이후로부터 지켜오는 것은 늘 목요일 저녁 7시에서 7시 반 사이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보통 예약 글이 많으며 중간중간 글을 써서 올리고 있습니다.



다만 솔직히 10월에 들어와서는 조금 부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14일에 다시 유입이 시작되는구나 하면서 살짝 내심 또 기록을 세우는걸까 하고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약 1년 반 동안 빠짐없이 방문 수가 증가하고 있었는데 이번 달엔 넘기지 못 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5일 카카오가 먹통이 되면서 티스토리 또한 접속이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접속이 되지 않으니 당연히 방문수도 폭락하게 됐습니다.

이번달은 아마 확실하게 넘기지 못할 것 같네요.(쓴웃음) 만약 넘긴다면 기적일지도...

아직까지는 저의 뇌피셜이지만 예약글이 많으면 이상하게 유입이 증가하는 기분이 듭니다. 예약 글이 떨어질 때 또 감소하는 기분마저 듭니다. 정말 그저 기분 탓이고 뇌피셜이라 증명하긴 어렵습니다. 예약 글이 많다고 해도 유입이 감소하는 경우도 있긴 하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