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lab

[만화] 갤러리 페이크 본문

읽고 듣고 보고 쓰고/책_Book

[만화] 갤러리 페이크

어니언 (국내산) 2022. 2. 17. 19:23
728x90

 

 어제 업로드한 NFT그림에 대한 생각_① '대체불가능'하다는 의미 (tistory.com)을 쓰면서 생각난 만화책입니다.

 

 아마 약 2005년 전후로 읽었던 만화입니다. 주인공인 후지타는 '갤러리 페이크'라는 갤러리(화랑)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복제품을 파는 화랑입니다. 하지만 뒤에서는 명품을 불법적으로 팔아치우는 사람입니다. 

 

 만화라는 게 그러하듯 스토리상 주제에 얽히고 설킵니다. 마찬가지로 주인공 후지타는 예술품에 관련해 수많은 일들이 벌어집니다. 

 

 읽은지 오래돼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기억에 남는 거라곤 그렇게 재미있게 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몇 편은 그래도 재밌는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 그렇게 재미가 없었습니다. 나름 전공이 미술인데도 그리고 심지어 만화인데도 그랬습니다. 그래도 공부(??)삼아 다른 만화책을 빌려보면서 중간에 꼭 1~2권씩 껴서 읽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만화책을 아주 잘 보던 사람이라 재미있었다면, 주말에 10권은 넘게 빌려 읽었을 텐데 무조건 다른 만화랑 껴서 빌렸습니다. 그만큼 루즈하고 재미가 없었습니다.

 

 위의 링크글을 쓰면서 이 책이 생각난 이유는 아마도 복제품에 관련된 내용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15년도 넘게 전에 읽은 책이 기억날 일이 만무합니다. 솔직히 저 글을 쓰기 전까지 이 만화책을 읽었다는 사실조차 전혀 기억하고 있지 않았으니까요. 

 

 혹시 관심이 가신다면 읽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재미보장은 못 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