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lab

영어를 다시 하면서 본문

평범의 끝

영어를 다시 하면서

어니언 (국내산) 2021. 10. 8. 19:32
728x90

 

 일단 영어를 오랜만에 공부를 하니 역시 사고思考부터 힘듭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제가 어떤 문제를 갖고있는지 저 나름 알고 있고 선생님께서도 그 문제를 해결해주고자 하시는 모습에 따라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가끔 제 문제점을 보시면서 이제까지 가르쳤던 학생분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듣고 있으면 저도 별반 다를 게 없어서 조금은 안심(??)이 되곤 합니다. 

 

 공부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계속 그룹수업을 유도를 하고 계십니다. 아마 제가 그룹수업을 들으면 더 빨리 깨닫고 고쳐질거라 판단하셔서 그러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말은 안했는데 아직까지는 그룹 수업에 거부감이 있습니다. 여러 사람 만나는걸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과, 그리고 코로나에 대한 제 개인적 방역수칙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룹이라고 해도 아마 3인이상 넘지 않을 거 같지만 그래도 아직은 몸을 사리고 싶고 또 영어랑 더 친해진 다음 하고싶달까요...   

 

 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옛 기억이 나는게, 영어가 기억이 난다기보다, '아... 맞아, 당시 그렇게 공부했었지...' 하면서 당시 스스로 공부해가며 터특해갔던 공부법들이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지도했던 방법들도 어렴풋이 기억이 납니다.

 

 공부할 시간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습관이 없어서 잘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건 제가 좀 반성해야 할 부분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거기까지 가서 조금이라도 하고 오는 걸로 일단 만족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