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lab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본문

읽고 듣고 보고 쓰고/음악_music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어니언 (국내산) 2021. 5. 23. 05:46
728x90

 

이 글을 쓰고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tistory.com)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지난 번에 쓴 https://onion7321.tistory.com/121?category=879569 파헬벨_캐논, 캐논과 지그/ 알바노니_아다지오 G단조  파헬벨, 그리고 알바노니는 둘 다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로 파헬벨(1653~1706)은 독일인,..

onion7321.tistory.com

 

 

생각해보니 싸인 받은 CD가 몇 장 있어서 자랑 겸 갖고왔습니다. 사인 받은 CD는 몇 장 없으니까 천천히 올릴 생각입니다. (드러나는 실체)

 

 

 

 

 

 피아니스트 임동혁.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형 임동민 역시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그치만 형꺼는 CD가 하나도 없습니다. (머쓱타드)

 

 제가 CD나 테이프등 갖고는 있지만 그렇다고해서 제가 음악에 해박한 건 결코 아닙니다. (막귀) 그냥 얕은 취미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정말 아무생각 없이 즐기는 취미 중 하나일지도 모르겠습니다. 

 

 

 

Scherzo No. 2 in B-Flat Minor, Op. 31 - YouTube

 

 이 앨범은 아마 데뷔 앨범으로 2002년에 나온 걸로 알고있습니다. 2000년 부조니 콩쿨 대회에서 입상이 유력했지만 의문의 심사로 5위에 머물게 되었고, 후에 피아노 여제 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가 직접 후원, 추천하여 EMI(위 음반 제작사)에서 음반을 내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 음반 이름이 "마르타 아르헤리치 선물 Martha Argerich Presents"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2003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3위 선정. 하지만 판정의 부당성을 이유로 스스로 수상 거부 후에 후회했다는 후문이... 형 임동민과 2005년에 쇼팽 국제 콩쿠르에서 2위 없는 3위를 수상, 2007년에는 13회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1위 없는 공동 4위에 입상으로 즉, 세계 3대 콩쿠르에서 모두 입상한 피아니스트입니다. 

 

 

 

 CD내부에 있는 그녀의 말, 첫 문장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제가 하는 일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 가운데 하나는 재능있는 젊은 연주자들을

후원하는 것과 그들이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지도록 돕는 것입니다. (중략)"

 

 

 진짜 된 사람이다 .... 정말 멋있다. '감동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사람들이 많아야하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떠난 삼성 고 이건희 회장님께서 많은 미술품을 기증하신건 정말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꼭 언젠가 구경가고 싶네요...

 

 

 

엮인 글: 

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_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tistory.com)

 

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_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마르타 아르헤리치는 지난번에 임동혁 씨 이야기를 쓰면서 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 분입니다.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tistory.com)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

onion7321.tistory.com

 

 

다녀와서 썼던 글: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감상_링크정리 (tistory.com)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감상_링크정리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국립중앙 박물관_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정말 간단한 감상 (tistory.com)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① 감지에 금/은니에 대해서 (tistory.com) [

onion7321.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